한적하고 조용한 바다를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국내 겨울여행지로 가볼만할 마검포 해수욕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저는 두 번을 다녀왔는데 여름과 겨울에 한 번씩 다녀왔었습니다.

겨울에 다녀온지는 2년 전이었는데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조용하고 힐링이 될만한 곳으로 찾아보다가 다시 한번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을 하다 겸사겸사 글도 써봅니다.

마검포 해수욕장은 어떤곳?


마검포 해수욕장은 아직까지도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사람이 많지 않고 한적한 편입니다.

제가 갔을 때가 주말이었음에도 참 한적했어요.

 

- 마검포 해수욕장은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검포 해수욕장의 여름과 겨울


마검포 해수욕장의 가장 큰 매력은 한적함과 저녁노을이라 생각합니다. 

유명해수욕장과 비교하면 편의시설및 여러면에서 부족할수는 있지만 마검포 해수욕장만이 가지는 매력이 분명있기에 예전에 비해서 찾는분들이 많아지는 듯 싶습니다.

마검포 해수욕장은 여름과 겨울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는 곳입니다.


여름의 마검포 해수욕장은 백사장 모래도 고운 편이고 수심도 얕아 아이들과 가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조개잡이를 하기도 좋고 물놀이를 하더라도 수심이 깊지 않고 완만해서 특히 아이들과 놀기에 좋습니다.

조개잡이 시엔 진흙뻘이 아니라 발이 푹푹 빠지거나 하지 않으니 좀 깔끔? 하게 조개잡이를 할 수 있겠네요.

마검포 방파제 쪽에서는 낚시도 많이 하시고 방파제 근처에 위치한 섬인섬 펜션은 펜션 테라스에서 바로 낚시가 가능해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실제로 고기가 잡힐지는 모르겠습니다.)

 

백사장 뒤편으로 나무들이 많아 여름엔 햇볕을 피하기에 좋습니다.


겨울 마검포 해수욕장의 매력은 한적하고 조용하다는 것이 큰 매력인듯 싶습니다.

마검포 해수욕장 근처에 조성된 길이 있는데 조용한 그 길을 따라 걸으며 산책을 하면 힐링이 되실 거예요.

특히 저녁노을이 질 때 산책을 하시면 최고겠죠?

저의 생각으로는 여름철엔 가족과 겨울에는 연인과 가기 좋은 곳인 거 같습니다.

저는 펜션에서만 숙박을 했지만 근처 캠핑장에서 캠핑이나 차박을 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펜션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잘 찾아보시면 예쁜 펜션도 있고 겨울철엔 더 저렴히 숙박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펜션 이름은 기억이 안 나는데 마검포 해수욕장 근처에서 숙박을 했던 펜션 내부사진이에요 복층이었는데 분위기 좋고 잘 꾸며져 있어서 만족하며 숙박을 했었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요즘 한적하고 힐링이 될만한 국내 겨울여행지로 마검포 해수욕장 한번 다녀오시는 건 어떨지요.

+ Recent posts